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365 월세통장 by 윤수현

by Å▲ⓑ♬ 2020. 3. 14.
728x90
반응형

이번 책은 지난달에 읽고도 이번달에 한번 더 읽은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를 해준 책입니다. 경매투자나 부동산투자 경험담을 다룬 책을 보면 다들 경매를 시작으로 인생이 바뀌고 다른 분야의 부동산까지 어떻게 공부하고 현재 얼마의 자산을 이루었다고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오늘 소개드릴 저자인 윤수현님도 경매를 통해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시고 경제적으로 자유를 이루셨는데 다른 저자분들과 다르게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특별히 3년안에 30채를 목표로 경매를 시작하고 수익형부동산으로 월세세팅을 한 30채를 통해 매일매일 월세를 받는 목표를 이루셨더라고요.

 

30채의 월세 입금일을 1일 부터 30일로 각각 정했다면 매일매일 한달에 30번 월세 입금 문자가 오겠죠. 그럼 365일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월세가 입금되니 생각만 해도 정말 행복해지는데요.^^  그래서 책 제목도 365 월세통장이 된것 같습니다.  본인의 목표를 잘 전달해주었고 제목만으로도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해주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냥 제목만 읽고서는 경매로 산 집에서 월세가 나와서  월세통장이 있다는 애기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30채로부터  365일 월세가 들어오는 통장이 있으시다는 말이구나~라고 뒤늦게 깨닫고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

 

 

이책의 저자인 윤수현님은 29살에 처음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시고 큰 투자금이 없는 상태에서 할수있는 투자는 경매라는 생각에  꼬마아파트 경매낙찰에 집중하셔서 3년안에 30채를 만드는 목표를 달성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저자분은 30채가 목표였을까요?

 

첫째, 365일 매일 월세를 받고 싶으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매일 월세를 받는다면 월세가 나오는 많은 부동산이 있을 거라 다들 생각하지만 딱 30채의 부동산만 있다면 한달 30일, 일년이면 365일 월세받는 구조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저자는 본인이 특별한 능력을 지닌 전문가도 아니고 옆집언니같이 평범한 성격의 사람이지만 차근차근 본인이 이뤄내 과정을 그대로 들려주고 싶고 불안한 미래를 고민하던 젊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으셨다고 합니다.  너무 예쁜마음으로 본인의 부동산 공부과정과 목표달성을 나눠 주셔서 감사하네요.

 

 

 

 

목차내용을 보시면 어떻게 공부를 시작하셨는지 개인의 이야기와 부동산 공부의 필요성, 윤수현님만의 경매비법, 실전 경매팁, 30채를 관리할수 있는 시크릿 체크노트까지 한권에 다 녹아있다는것을 알수 있답니다.

 

"부자가 되는 데에는 반드시 부자 부모나 부자 남편이 필요한 건 아니다. 약간의 노하우와 용기만 있다면 우리는 분명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있다. 진정으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원한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한번 도전해보다. 월세부자가 되는 길은 바로 지금 당신앞에 놓여 있다." (p.49)

 

성공하신분들의 투자성공담을 들으면 내가 과연 할수 있을까? 부동산 공부 해야 하는데 언제 또 공부해?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시도라도 하면 인생의 변환점이 올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경매, 부동산 등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지금은  왜 미리 부동산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지 후회를 합니다. 뭐 이제라도 시작해서 공부하고 나아가고 있어서 다행이긴 하지만요. ^^

 

아무일도 안하면 아무일도 안 일어 난다고 하잖아요. 본인이 부모나 가족원망할 시간을 갖느니  본인이 할수있는 한도 안에서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고 나아간다면 아무일도 하지 않았을 때와는 분명 다른 삶을 살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말고 그냥 저질러보고 시행착오를 통해서 배워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 우리모두 그런 과정을 통해 종국에는 월세부자가 되어 있을수 있잖아요.

 

저자가 추천하는 월세부자되기  5단계 (p.81)

1. 지금 당장 절약과 저축을 시작한다. 최소 천만원 이상의 기본투자금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다.

2. 치열하게 부동산 공부에 매진하라. 실투자금이 최소한으로 드는 꼬마아파트경매로 초기 투자를 시작하라.

3. 직장에 다니면서 지속적으로 꼬마아파트에 투자하여 한달에 두번 월급을 받는 시스템을 구축해라. 이렇게 하면 다음단계 투자금을 더 빨리 모을수 있다.

4. 전단계를 반복하여 모은 투자금으로 더 큰 금액의 부동산을 투자하여 시세차익과 임대소득을 동시에 누린다.

5. 상가주택, 다가구주택, 꼬마빌딩에 투자하여 월세를 받으면 지가상승에 따른 시세차익까지 얻도록 한다.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하여 차근차근 위의 단계를 밟아가며 안정적인 상태에서  점차 더욱 큰 목표를 나아가라고 적혀 있네요 .

 

돈되는 아파트를 찾는 7가지 기준 (p.116)

꼬마아파트, 저평가지역, 소액투자 가능한 지역, 대학가, 산업단지, 고용인구 증가지역, 1인가구 유입지역

 

투자안목을 길러주는 일일백방 (p.155)

매일 한시간씩 경제신문을 보는 것과 함께 하루에 경매정보사이트에 올라온 물건 100개를 검색하는 일일백방을 하는것이 투자안목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30개부터 시작해서 50개 100로 차차 늘려나가야 겠습니다.

 

"나도 처음부터 100개를 다 찾아본 건 아니었다. 그런데 몇 달 정도 내공이 쌓이니 한 시간에 30개 정도를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대략 2분마다 한개를 보는 꼴이다. 일을 하다 잠깐 쉴때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때, 친구를 기다릴때, 자투리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검색했다. 아침 일찍 시작하면 저녁 즈음엔 100개를 모두 채울수 있었다" (p.156)

 

책에는 이론과 팁과 함께 이와 연관된 실제 꼬마아파트 이름  투자금, 월세셋팅, 매도금액, 낙찰스토리가 담겨있어서 실제 내가 투자해본다고 상상하면서 읽을 수가 있었어요.

 

경매라는 공부를 시작하셨거나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열정을 잃어가고 있는 분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회인분들, 가정에서 현명한 투자자로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은 주부님들, 어떤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야 할지 모르겠는 투자자분들~ 모든분들이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자분의 에너지도 받고 잃어가던 열정도 다시 충전할수 있는 박카스 같은 "365 월세통장" 시간내서 읽어보아요.

 

" 365일 차곡차곡 쌓이는 꼬마 월세 덕분에 나는 언제든 꿈을 따라 떠날 수 있었다. 경매를 만나지 못했다면, 꼬마 아파트를 만나지 못했다면 불가능한 일들이었다. 당신의 미래도 빛날 수 있다. 지금 바로 한 걸음을 떼고 행동으로 옮기기만 한다면, 당신의 삶에도 기적이 일어난다. 당신의 꿈과 미래를 도움 꼬마 아파트 경매로 빛나는 인생 2막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p.23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