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서평] 돈의속성 by 김승호

by Å▲ⓑ♬ 2020. 7. 14.
반응형

돈의속성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김승호 회장님 이름 한번 이상은 들어보셨죠? 아마 유튜브에서 자동 알고리즘으로 김승호 회장님이 연관 동영상으로 떠서 접하신 분도 있으실 거예요.

 

저는 사실 전부터 김밥 파는 CEO와 자기 경영노트를 직접 사서 읽었기 때문에 모르던 분은 아니었는데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김승호 회장님이 강연하신 돈의 속성이라는 영상이 떠서 영상을 보고 책을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김승호 회장 유튜브 강의

 

돈의속성 5가지라고 해서 지방 방송국에서 촬영한 영상이 유튜브로 올라와서 보았는데 이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 2020년 "돈의 속성"이란 제목으로 출간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주문해서 읽었어요.

 

유튜브 영상에 나와 있지 않는 내용도 많고 부자로 살고 싶으면 어떤 원칙을 지키면서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글을 쓰셨어요.

 

 

예전 김밥 파는 CEO와 자기 경영노트에는 나와있지 않는 새로운 글들이 있어서 예전 책과 겹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돈의속성

 

 

김승호 회장님이 하고 계신 스노우폭스 도시락점과 스노우폭스 플라워는 강남역에 갈때마다 항상 지나쳤어요.

 

사실 플라워샵이 생겼을 때는 꽃가게를 하는 사장님이 그냥 스노우폭스 간판을 제거하지 않고 다른 사장님이

파시는 건 줄 알았는데 이것도 김승호 회장님의 체인이었네요.

 

스노우 폭스 도시락

 

서울에도 20개가 넘게 생기고 소매점 매출 1위도 달성하시고 큰 꽃다발이 아니라 작게 소소하게 가끔 꽃다발을 사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딱 집으셨네요. 다시 한번  또 배우고 갑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표지를 다시 한번 본 순간 출판사 로고가 스노 폭스 ㅎㅎㅎ  출판사 이름이 스노우 폭스 북스네요.

 

왜 그룹 이름이 스노 폭스가 되었는지는 김밥 파는 CEO 편에서 보았는데 그이야기가 스쳐 지나가네요. ^^

 

.

 

이제 출판사까지 같이 운영하시면서 돈의 속성 책을 출간하시다니 놀랍습니다.

 

출판사 사이트에 들어가니 다른 책들도 있고 출간 예정인 책들도 보이네요. 

 

 

 

역시 돈버시는 분을 뭐가 틀려도 틀립니다. 책에서 수첩에 항상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적어놓고 현재도 10개가 넘어서 다른사람들이 비지니스 사업 아이디어가 없다고 하면 이해가 안 된다고 하시네요. ㅎㅎ

 

돈의속성 프롤로그

 

책의 내용은 목차의 제목이 주제가 되어서 3~5페이지가량 글이 연이어서 편집되어 있습니다. 목차만 읽어보셔도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는 알 수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복습 차원에서 목차만 쭈욱 읽어도 정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돈의속성 목차 

 

 

 

제가 특별히 더 기억하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요. 한번 적어볼게요. ^^  

 

 

" 투자도 공부고 경험이다. 부자가 되고 자본을 모으는 기술은 결국 공부와 경험에서 나온다. 그리도 이 모두를 혼자 스스로 해내야 한다. 남의 의견을 듣고 투자에 성공한 사람은 남의 의견을 듣고 망할 수밖에 없다. 스스로 거물이 되어 남이 당신을 자랑하게 만들어라. 세상의 권위를 존중하되 의심하는 태도를 끝나는 날까지 유지하기 바란다. 절대로 길들여지지 말고 스스로 규칙을 만드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스스로 규칙을 만들다 보면 규칙이 사라지는 날이 올 것이다. 그날 비로소 당신을 혼자 스스로 서게 된 것이다"

 

학문적인 공부나 재테크 투자나 본인이 일정 시간은 열심히 공부해서 투자도 하고 경험도 하고 생각도 많이 해야 장기적으로 실력 있는 사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밥을 먹여주는 강의보다는 내가 어떻게 하면 나중에 혼자 할 수 있을까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고 재테크의 인사이트를 주는 강의나 책을 선호합니다. 

 

물건이나 종목을 찍어줘서 한두 번 수익을 보면 그때는 좋지만 스스로 설 수 없는 내가 된다면 계속 누군가를 의지해서 쫓아다니고 컨설팅비라는 명목으로 거액의 돈을 내고  자신의 투자 결과에도 책임지지 못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은 돈이 찾아오게 하는 일곱 가지 비법

 

1. 품위 없는 모든 버릇을버려라. 욕을 하고 투덜거리는것, 경박한 자세로 앉아있는것, 남을 비웃는 것, 지저분한 차림, 약속에 늦거나 변경하는 일 등의 이런 모든 행동은 품위없는 것이다.

 

2. 도움을 구하는데 망설이지 마라. 묻고 요청하고 찾아가고 부탁하라, 반드시 물음에 답을 주고 도움을 주고 반기는 사람이 있다.

 

3. 희생을 할 각오를 해라. 작은 목표에는 작음 희생이 따르고 큰 목표에는 큰 희생이 따른다. 공부를 위해서는 잠을 포기해야 하고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한다.

 

4. 기록하고 정리해라. 투자내역, 정보, 갑자기 생각나 아이디어, 명함, 사이트 암호들, 구매 기록 등으로 모두 정리하거나 기억하라. 이것은 재산이면 동시에 당신을 보호한다.

 

5. 장기 목표를 가져라. 산을 오르려면 봉우리가 보여야 한다. 즉각적인 자극에 유혹당하지 말고 평생 지킬만한 가치를 찾아라.

 

6. 제발 모두에게 사랑받을 생각을 버려라. 눈치 보지 말고 비난에 의연하고 무리와 어울리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마라. 진정한 친구는 두 명도 많고 가족의 지지가 모든 것의 기초다, 부정적인 사람과 결별하고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과 어울려라.

 

7.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지 마라.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저절로 수고 없이 느는 것은 나이밖에 없다. 한 살이라도 젊어서 투자하면 한살이라도 어릴 때 부자가 된다. 

 

 

 

책 158페이지에 있는 좋은 돈이 찾아오게 하는 일곱 가지 비법인데 너무 동감해서 나누고 싶었어요.

 

우리가 흔히 쉽게 뒷담 화하거나 투덜대고 깨끗하지 않은 차림으로 약속에 나가거나 약속 지간 5분 10분 가볍게 여기는 작은 행동들이 일의 성사를 막는 큰 장애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긍정적인 자세와 일을 태하는 태도만 갖추어도 일의 8할을 성사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7번은 요즘 학교에서도 금융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얘기하지는 존 리 사장님의 철학과 같네요.

 

존 리 사장님도 복리의 마법을 깨닫고 어릴 때부터 투자하면 투자할수록 좋다고 얘기하셨는데 ㅎㅎ 그리고 본인도 내가 60대 될 줄 몰랐다고 하셨어요. 젊을 때는 자기가 20대 30대 영원할 줄 아나 시간은 금방 간다고 하루라도 빨리 주식을 사라고 하시는 장면이 생각이 나네요.

 

 

아무리 좋은 글을 읽어도 그대로 실천을 안 하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저는 김승호 회장님이 말씀하신 목표 100 쓰기부터 실천해야겠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피해야 할 자세가 빨리 부자가 되려고 하는 자세라고 하니 조급함을 버리고 공부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단계적으로 이루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