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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과 세무

서해선 노선도

by Å▲ⓑ♬ 2020. 4.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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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는 교통망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손쉽게 오갈 수 있도록 국철 이외에 경전철, 복선전철, 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확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갑자기 월판선, 신안산선, 서해선, 인덕원 동탄선, 신림선, 고양선등  전에는 들어보지 못한 지하철 노선들이 많아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 지하철이라면 굳이 알아야 될 필요도 없고 관심도 생기지 않지만 부동산공부를 하시는 분이나 실거주 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 교통망 정보를 모르고 지나쳐서는 안돼요.

 

투자시에는 노선들이 없다가 생기는 곳은 교통호재로 작용하여 부동산의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크고요. 실거주 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왕이면 지하철 노선이 하나라도 더 이용 가능한 곳에 살면 확실히 여기저기 다닐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요.

 

운전을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꼭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 버스는 막히면 제시간에 갈 수 없는 리스크가 있어서 도로가 붐빌 때는 무조건 지하철이죠.^^

 

새롭게 생기는 여러 노선 가운데 이전 포스팅에서 월판선과 신안산선을 이미 살펴보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해선(소사원시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03/16 - [STUDY] - 월판선 노선 (월곶-판교선)

 

월판선 노선 (월곶-판교선)

부동산 공부를 하면 교통정보를 모르면 애기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조건을 "입지"로 뽑는데 최상의 입지를 가진 투자처는 교통, 직장, 인프라, 학원, 자연환경등의 모든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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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3 - [부동산과 세무] - 신안산선 노선도

 

신안산선 노선도

1호선과 9호선처럼 번호로 불리우는 지하철도 있지만 지명을 따라서 불리워지는 지하철 노선도가 요즘 많이 들리고 있죠. 서해선, 신안산선, 월판선, 인동선과 같은 지하철 말이에요. ^^ 새롭게 서울과 수도권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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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은 고양시 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충남 전북을 잇는 서해중심축 노선이기 때문에 서해선으로 불리기도 하고 1단계 공사로 소사에서 원시 구간이 2018년 6월에 개통해서 그런지 소사원시선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2단계 공사에서 대곡까지 이어져서 그런지 소사-원시-대곡선이라고 표현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경기도 서북부 지역과 서남부 지역을 잇는 노선으로 지도상으로 보면 서울을 거쳐 지나가지 않기 때문에 파급력이 없는 노선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이 노선의 완성으로 다른 노선이 얻게 될 시너지가 큽니다.

 

수도권을 서부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기능 이외에  다른 철도망이 모두 완성되면 수도권 외곽을 연결하는 수도권순환철도망을 구성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수도권 순환철도망의 서쪽을 서해선이 담당하게 되는 것이지요. 

 

북쪽으로는 경의선과 연결되어 파주 문산까지 가고 남쪽으로는 서해안 복선전철과 장한선으로 연결되어 새만금이 있는 금산까지 도달해 서해안벨트 철도망을 구성하게 됩니다. 

 

 

서해선

 

 

 

서해선 노선도

 

 

 

 

 

1단계 소사~원시 구간

 

소사 - 소새울 - 시흥 대야 - 신천 - 신현 - 시흥시청 - 시흥능곡 - 달리 - 선부 - 초지 - 원곡 - 원시

 

 

 

 

총 23.4 킬로미터의 12개의 정류장으로 2018년 6월 개통하였습니다. 

 

 

 

2단계 대곡~소사 구간

 

소사 - 당아래 - 원종 - 김포공항 - 능곡 - 대곡

 

총 27.8킬로미터의 6개 정거장으로 2021년 6월 개통 예정입니다.  서해선을 이야기할 때 대곡~소사 복선전철구간이 모두 환승역으로 구성되어 서해선을 강력한 노선으로 만들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환승노선

 

소사 - 1호선

당아래 - 7호선

원종 - 원종 홍대선

김포공항 -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김포 골드라인

능곡 - 경의 중앙선

대곡 - 3호선, 경의 중앙선, GTX A

 

환승노선을 살펴보니 여러분 감이 잡히시죠. 서해선이 완성되면 김포공항역은 5개의 노선이 지나게 되고  대곡역은 4개의 노선이 지나가게 됩니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은 7호선과 원종 홍대선까지 서해선을 이용하면 쉽게 환승이 가능하고요. 

 

각 환승노선의 집객력을 기반으로 평가하자면 대곡 소사선이 완성되는 시기에 서해선은 더 큰 진가를 발휘할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새로운 교통망을은 커다란 호재로 작용하게 됩니다.

 

서해선이 생기는 곳은 부동산투자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그중 한 곳이 능곡입니다.

 

 

서해선은 고양시의 구도심인 능곡을 지나가게 되는데 능곡은 대곡역세권 개발계획이 세워지면서 대곡과 가까운 재정비 촉진지구로 관심을 받고 있었던 지역이었죠.

 

서해선이 능곡에 개통이 되면 경의 중앙선과 서해선 더블역세권이 되고 근처의 대곡역을 통해 GTX를 타고 강남권까지 빠르게 갈수 있게 됩니다. 능곡재정비촉진지역은 조정지역에서도 풀리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답니다. 

 

능곡역 옆의 대곡역은 3호선, 서해선, KTX, 경의중앙선 외의 고양선까지 개발호재가 보이네요. ^^

 

 

오늘은 서해선(대곡-소사-원시선) 노선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서해선노선도가 궁금하셨던 분들, 서해선이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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